소구리^^ RE DEL
(2010/06/19 00:38)
...대형 스크린 너머로 북한강 물줄기가 흐르고 ... 초장에 나타난 수변무대 주변 풍경에 대한 설명에서 "북한강"이 아니고 남한강이 맞지 않나요? ㅋㅋㅋ 자기가 태어난 고향땅 강줄기가 이글을 보면 얼마나 슬퍼할까? 생각이 들어 정답을 알려드립니다^^.

참고로 북한강과 남한강은 팔당댐이 있는 양수리에서 북쪽에서 내려오는 북한강과 동쪽에서 내려오는 남한강이 모여 한강이 됩니다. 더 자세하게는 소양강댐에서 내려오는 강줄기가 북한강이고, 충주댐에서 내려오는 강줄기를 남한강으로 통칭합니다.

팁으로... 수변무대 북쪽으로 2.3Km정도 올라가면 단양팔경 중에 제 1경으로 치는 도담삼봉이 있고, 남쪽으로 7Km정도 내려오면 구담봉과 옥순봉이 나타납니다. 그 곳 남한강 줄기 일대를 충주댐 덕분에 충주호라 부르지만 단양과 제천지역 사람들 한테는 충주호가 낮설기만 합니다. 그래서 제천호 또는 청풍호로 호수명을 바꾸자는 지역민들도 많이 있기도 합니다. ㅋㅋㅋ 나는 단양호로 했으면 좋겠습니다. 아니면 충주에서 가까운 곳은 충주호, 제천에서 가까운 곳은 제천호, 단양땅에 있는 남한강 물은 단양호로 부르면 공평의 법칙에서는 타당한 호수명이 아닐까 생각 됩니다^^.

지윤맘 RE DEL
(2010/06/19 09:35)
관리자님 북한강을 남한강으로 정정하여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
보통 단양에 하리하우스가 있다고 하면 낚시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거기 충주호가 있지요?' 하고 묻습니다. 그런데 관리자님 의견대로 '단양에 단양호가 있지요?'하고 묻는 말을 들으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한 표 던집니다!








Powered by Tattertool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