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그네 RE DEL
(2010/08/13 01:08)
자연속에서 자연과 어울려 노는 아이들의 모습이 참 좋아 보입니다. 이런것이 바로 자연스러움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2박3일간의 하리 방문은 이번주 내내 향수로 다가왔습니다. 그 향수가 쉽게 가라앉질 않네요. 아들내미도 하리의 추억을 이번주 내내 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자동차 박사 진슬이를 알게 된것이 참으로 기쁨니다. 진슬이와 메일 주고 받으면서 좋은 친구로 남아야 겠습니다.
솔바람 DEL
(2010/08/13 20:55)
안녕하세요? 나그네님! 지윤이 외삼촌입니다^^

쥔장이 있는 곳에서는 인터넷이 안되어서 나그네님이 다녀 가신지도 모를거에요. 하리하우스의 추억이 나그네님께 좋은추억이 되었으면 합니다. 앞으로도 그런 추억들 사계절 많이많이 만드세요^^

나그네님은 어린이들과 잘 통하는 것 같습니다. 난 진슬이 몇일 봤지만 자동차에 취미가 있는지도 몰랐답니다. ㅋㅋ 두 사람 인생여정의 좋은친구가 되길 단양에서 소리없는 응원이라도 많이많이 보내드립니다.

화이팅! 나그네님과 진슬이^^

silk flowers RE DEL
(2010/10/11 04:31)
재밌어 보이네여, 즐거운 추억이 되겠어여

작은학교 선생님 RE DEL
(2010/11/26 10:48)
작은학교 광고 노래

웃음꽃이 피어나는 하리하우스
우리들의 추억을 만들어주는 하리하우스 (내려감)
귀 기우려 들어봐요, 나쁜 말이 들리기는커녕
하하하 웃음 소리만 들리는 하리하우스
하리하우스로 놀러 오세요(웃으면서 손짓)
작사 작곡 우지윤 김성희

작은학교 교가

파릇파릇 태어난 새싹들처럼~~
작은학교 어린이의 생각도 파릇파릇 피어납니다.
서로 돕고 인사하며 사이좋게 지내는 우리들은
작은학교 예의 바른 어린이~~

졸졸졸 맑은 물처럼 우리들의 마음도 맑아집니다.
웃음소리만 들리는 하리하우스
마음속도 환하게 웃고 있지요.
우리는 사이좋게 지내는 작은학교 어린이

열심히 노력해서 꿈을 이루는
우리는 작은학교 대한민국의 새싹이라네.
어려운 일도 이를 물며 씩씩하게 커가는
우리는 미래의 새싹.
작사 작곡 우지윤 김성희

풀섶을 헤치며 호두를 찾고 있습니다. 호두가 먼저 떨어지고 그 위로 풀들이 누웠다면 이를 잡듯이 한켜 한켜 풀더미를 젖히며 찾아야 합니다. 그렇게 공을 들이다 호두알을 찾으면 그 맛을 잊지 못하여 마른 풀섶을 또 뒤집니다. 그러다 생각합니다. 이 재미를 아이들이 알아야 하는데, 호두는 안 줍고 놀기에만 바쁘네... 수확의 기쁨을 가르쳐주려고 ‘한 바구니에 천원’ 이라는 파격적 조건을 걸었는데도 안옵니다. 그러다가 사마귀알집 발견했다고 소리치면 지승이가 달려옵니다. 와서 사마귀 알집 받아들고 살펴봅니다. 그 사마귀알집을 밭에 두면 해중을 잡아먹는다고 설명해주고 마른 고춧대 있는 고랑에 갖다 노라 이릅니다. 지승이를 따라온 완이가 두리번 거리다 호두를 발견했습니다. 어디 어디 하며 지승이 달려듭니다. 지승이도 따라 호두를 줍습니다. 하나하나 줍는 재미에 나뭇잎을 들추며 신나 합니다. 그런데 지윤이와 성희는 뭘 하는지 안 나오고 있습니다. 이제 지승이는 장대를 들고 호두나무를 털고 있습니다. 작은 나무 두 그루에 몇 알 붙은 호두를 털고 있습니다. 지윤이와 성희도 안에서 놀지 말고 호두나 주우며 놀면 얼마나 좋을까 하고 있는 참에 둘이 신이 나서 풀밭으로 나옵니다. 엄마에게 들려줄 노래가 있다면서.
둘이 헤헤 웃다가 하나둘셋 하면 하자 하다가 또 베실베실 몸도 꼬다가 뭐가 웃긴지 허리 접고 웃기도 하다가 결국 불러 준 노래가 하리하우스 광고 노래와 작은학교 교가입니다. 그런데 좀 쑥스럽기도 할텐데 일단 노래를 시작하자 너무 진지하게 부릅니다. 광고노래 끝에 하리하우스로 놀러 오세요 하며 손을 흔드는 부분은 좀 낯부끄럽기도 했습니다. 누가 보면 어른이 시켰다고 할 것 같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친구들이 많이 와서 재미있게 놀고 싶은 순수한 마음의 표현인것을 알기에 잘했다고 했습니다.
그러면서 알았습니다. 하리하우스가 그리고 작은학교가 우리 아이들과 성희에게 자랑이란 것을. 아이들의 사랑의 대상이면서 꿈의 장소라는 것을. 그러기에 작은학교를 더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해야할 신성한 의무가 나에게 있음을. 그리고 아이들의 희망을 가꾸는 의무를 행하기에 부족함이 없도록 수신제가(修身齊家)에 더욱 정진해야 함을.
열 번을 헛손질하여 하나의 호두를 줍더라도 열 번의 헛손질이 무의미하지 않는 것처럼 열걸음을 나아가려다 한 걸음밖에 내딛지 못할지라도 작은학교를 향한 걸음을 멈출 수 없음을 가슴에 새겼습니다.
저편에서 지승이가 장대를 들고 설치는 것을 보고는 지윤이와 성희도 서로 해보겠다고 달려들어 싸웁니다. 결국 차례대로 돌아가며 털어보기로 했습니다. 지승이가 올라간 것을 보고 지윤이가 올라갔습니다. 그런데 호두나무에 올라가는 것 까지만 성공하고 장대를 들고 터는 것엔 실패했습니다. 나뭇가지에 두 발과 엉덩이만 붙이고 두 손으로 장대를 휘두르는 것은 무서웠나 봅니다. 성희는 나뭇가지에 오르려다 그만 오도가도 못하고 두 팔과 다리로 호두나무 밑둥을 감싸고 엄마야를 외칩니다. 지윤과 지승이 손으로 발을 받쳐주려 달려듭니다. 셋 모두 깔깔거리며 웃습니다. 그때 누군가 말했습니다. 매미가 붙어 있는 것처럼 나무에 붙어 있다고. 성희를 안아 받아 내리며 생각했습니다. 너희는 고목나무에 매미 붙어 있는 것 같다는 표현을 적소에 쓸 수 있는 사람이 되겠구나!
때때로 내게 부족함이 많음을 한탄 할 때 생각합니다. 이런 내가 뭐 작은학교를 한다고? 그냥 막을 내리자. 평범한 주말농장 정도로... 그러나 단 몇명이라도 작은학교 안에서

열심히 노력해서 꿈을 이루는
우리는 작은학교 대한민국의 새싹이라네.
어려운 일도 이를 물며 씩씩하게 커가는
우리는 미래의 새싹.

열심히 노력해서 꿈을 이루는, 어려운 일도 이를 물며 씩씩하게 커가는 미래의 새싹으로 자랄 꿈을 꾸는 한 작은학교을 위해 더욱 정진해야하는 의무가 내게 있음을 스스로 일깨웁니다.

사랑하는 작은학교 친구들!
올 겨울방학도 행복하고 아름답고 실력을 키우고 꿈을 이루는 나날이 되게 합시다.

작은학교 선생님 RE DEL
(2011/04/14 10:41)
힘차고 씩씩한 작은학교 어린이
손잡고 걸어가자 꿈을 향하여

우리들은 꿈이 있다.
꿈을 향해 달리자.
마음 속 새겨둔 목표를 이루기 위해

열심히 공부해서
우리 나라를 빛낼

우리는 모두 하나
작은학교 어린이.
2011년 4월 10일 우지윤 우지승 김성희 김성완 공동 작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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